건강생활정보

제주 당근 스프

빵순인 언제나 스프를 즐겨 끓여요.

여름에도 커피는 핫하게 ~

그래서인지 스프를 자주 만들게 되네요.

그냥 쉽게 감자, 양파를 기본으로

브로콜리스프나 인스턴트스프를 더해서 먹는 콘스프나

오늘은 자잘한 제주당근을 싸게 사가지고 와서

당근스프를 만들었어요.

당근도 원래 달큰한 맛이 있어 누구나가 좋다고 할 거라는 ~

 

 

 

원래 당근색은 아니더라구요.

따듯하게 색감이 나는 당근스프

단백하니 달큰한 스프, 아마 다이어트 스프로 먹어도 되지않나 ?

 

 

 

 

당근 250g, 양파 1/2개, 치킨스톡, 버터 약간

 

 

 

당근은 깍둑썰기로 썰어서 물을 자작하게 부어서 끓여서 다 익으면

믹서로 갈을거라서 따로 건져내지 않고 식혀줍니다.
 

 

 

 

양파는 잘게 다져서 달구어진 소스 냄비에 버턴 1조각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어요.


 


 

 

양파와 당근을 믹서에 넣고 휘리릭 갈아줍니다.

부어부어서 ~

당근은 익어서 요리 연한색이 난답니다. 생수나 우유를 부어서 농도를 맞추고 끓여줍니다.

저는 우유를 넣지 않았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